본문 바로가기

알아야 보인다_경제상식

윤석열의 반격 "추미애, 인사 그렇게 하는거 아니다" -세계일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인생테크TV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22일 “중상모략이라는 단어는 제가 쓸 수 있는 가장 점잖은 단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윤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주장이)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제가 수사를 먼저 철저히 지시한 사람”이라며

야당 정치인 관련 부분은 제가 검사장 직보를 받고 제 식구 감싸기라는 욕을 먹지 않도록

철저히 하라고 가을 국정감사에서 문제 될 수 있다고 그런 얘기도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10월 16일에 김 모 씨가 언론사에 보낸 편지에 검사들 접대 얘기가 나와서 그 보도를 접하자마자

10분 안에 서울 남부지검장에게 김모씨 등을 상대로 철저히 조사해서 접대받은 사람 색출해내라고 했는데

무슨 근거로 검찰총장도 부실수사에 관련돼 있다고 발표한 건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왼쪽)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오른쪽)

윤 총장은 추 장관의 부임 초기 인사 갈등 문제에 있어서도 “그런 식으로 인사하는 법이 없다”며

인사 안 보여주는 게 인사안 협의가 아니다”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 관계 중심으로 설명하겠다고 했습니다. 윤 총장은 “제가 추 장관께서 취임하시고 1월 초에 인사를 갔다. 취임식 한 날 같은데 인사를 갔는데

인사 마치고 대검 제 사무실로 돌아왔더니 바로 전화 주셔서 검사장 인사 안을 보내라고 했다”며

“전례도 없고 법무부 검찰국이 인사부서다. 인사권자는 대통령이시지만 대통령께서 그 많은 공무원을

일일이 아는 게 아니어서 밑에서 안을 짜서 올리면 조금 수정하거나 그러시는데

종전에는 법무부 검찰국에서 안을 만들어서 이번에 몇 기까지 승진하고 배치는 수도권과 지방은 어떻게 한다고

안을 만들어오면 제가 대검 간부들과 대검 차장과 협의하든지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인사가 곧 임박했다는 암시가 되기 때문에 과거에는 총장이 법무부에 들어간 전례가 없고

다른 장소에서 만났다”며 “저보고 초안을 짜라고 해서 장관님, 검찰국에서 기본 안이라도 해서 줘야

제가 하지 않겠느냐고 했더니 본인은 제청권자고 인사권자가 대통령이어서 인사 안이 청와대에 있을 것(이라고 했다)”며 “청와대에 연락해서 받아보시고 거기에 의견 달아서 보내주세요라고 했다.

그랬더니 청와대에서는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펄쩍 뛰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그러고 나서 다음날 저보고 오전에 법무부로 들어오라고 했다”며 “인사 안이 다 짜져 있었다”라고 전했습니다.

 

내 생각) 윤석열은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 정권에도 충성하지 않는다. 내 정치성향은 보수보다는 오히려 진보에 가깝지만 윤석열이라는 사람의 과거(이명박근혜)를 보면 정권에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이미지를 활용해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나라의 이미지 메이킹을 하려 했으나 현 정권과도 부딪히며 실패. 생각보다 윤석열이라는 사람을 조종하는 게 쉽지 않았겠지. 해서 과거의 모습으로 비치어 보았을 때 윤총장의 발언들은 사실일 확률이 매우 높다라고 생각한다.

정치인으로서의 모습은 전혀 그려지지 않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어쩌면 정치판에 등판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그럼 윤총장 테마주는 뭘까.

윤석열 검찰총장 테마주

많기도 하다. 나는 기본적으로 테마주 매매는 안 하기 때문에 안 살 것이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글은 투자를 장려,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오늘의 주제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공감 부탁드립니다!!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