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배기 재테크

빅히트 엔터, 주가 전망 및 추적 관찰일지(마지막 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인생테크TV입니다.

 

오늘은 여러 번 주가 전망 및 추적을 했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마지막으로 정리하려 합니다.

 

시가 총액이 제가 처음 소개드렸을 때보다 약 34% 빠졌습니다.

(7조 2600억 -> 4조 8062억)

10월 30일 빅히트 종가

 

저는 오늘의 장세는 외국인 세력의 코스피 누르기로 이해합니다.(삼전만 누르면 눌러지기 때문)

 

코스피가 2% 이상 빠진 상황이 최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빅히트는 그 이상 과하게 빠졌기 때문에 제 주가 찾아나가는 시간이라고 보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4조가 적정 주가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제가 존경하는 슈퍼개미 김정환 님께서는 빅히트의 적정주가를 5조 안팎이라고 정의를 하셨더군요.

 

저는 방탄소년단을 제외하면 없다시피 한 라인업, 방탄의 군문제 등 리스크 때문에 매매하지 않겠습니다만

 

혹시 제 글을 보고 적정주가가 오기를 기다리신 분이 있으시다면 이제부터 천천~히 모아나가셔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근거로는

 

1. 공모주 청약가가 135,000원(심리적 바닥)

2. 시장의 관심(오늘도 네이버 증권 기준 관심주 1위, 2위가 삼성전자- 시장의 관심도는 곧 급등으로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3. 전망이 밝은 섹터(배터리, 인터넷, 반도체 등)에 반쯤 걸쳐있는 상황(k팝)

 

정도입니다.

 

다음 주는 실적주들이 날아가지 않을까 큰 기대를 하며 장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의 주제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공감 부탁드립니다.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