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배기 건강정보

현대인의 질병, 편두통에 대한 모든 것 1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 인생테크TV입니다.

 

여러 요인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과거보다 편두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편두통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현대인의 질병 편두통

편두통이란 머리 혈관의 기능 이상으로 인해 발작적이며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의 일종으로

주로 머리의 한쪽에서만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편두통으로 불립니다.

 

편측성 두통은 전체 편두통의 약 60%이며 여성에게 더 흔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편두통은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하지만 10대에 처음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흔하며

여성의 18%, 남성의 6%에서는 일생에 한번 이상 편두통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원인.

편두통이 발생하는 기전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많은 연구자들은 뇌의 기능적인 변화, 신경전달물질 농도의 변화 및 삼차신경과 그 주변혈관의 염증반응을

중요한 발병기전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증상.

편두통의 주요 증상으로는 가장 먼저 두통이 발생하고 시각이나 언어 감각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구역, 구토를 하게 되며 피로감, 무력감, 식욕 감퇴 등의 후유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누구나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머리 한쪽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며, 감각이 저하되고 구역, 구토 증상을 동반할 경우

병원에 가서 빠르게 진단 받아보셔야 합니다.

 

치료.

편두통에는 게보린과 같은 약물로서 증상을 호전시키는 방법이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다고 계속해서 약물을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적당량의 약과 함께 생활습관과 예방수칙 등을 참고하여 대응하는 것이 건강한 치료 방법입니다.

 

예방.

편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조절이 관건입니다.

평소 스트레스에 취약하신 분들이라면 스트레스 원인을 해결하고 만약 해결할 수 없는 스트레스라면

드라이브, 외식, 쇼핑 등 본인이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조절 외에도 운동을 꾸준히 하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편두통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저부터 생활 습관을 돌아보고 건강하고 올바른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오늘의 주제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

 

또 만나요 ~~